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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고민상담소>


할 일도, 고민도 많은 마케터분들을 위해 스킬샾이 준비한 #마케터_고민상담소!


첫 번째 고민은, 신규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매출 증대에도 한계가 있는 화장품 브랜드 A사였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그룹, 오피노의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어떤 솔루션을 제시했을까요?








*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그룹, 오피노의 실제 컨설팅 사례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충성고객은 어느 정도 확보하였지만, 신규고객 확보가 어렵다는 의뢰인!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그룹, 오피노는 가장 먼저 웹 사이트 내에서의 고객 행동을 GA 데이터로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신규고객 이탈률이 높다는 문제점을 발견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신규고객이 회원가입하는 행동을 주요 KPI로 세팅하고, 웹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실험을 진행해보자는 제안을 했죠!








퍼포먼스 마케팅이 낯선 마케터분들이라면 '실험을 설계한다'는 것 또한 생소할 수밖에 없을 거에요. A/B 테스트는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실제로 어떻게 이를 설계하고, 성과를 비교분석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모르겠다면, 가이드가 필요하겠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그룹, 오피노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배너의 위치나 회원가입 버튼의 디자인 등에 실험을 설계하자는 제안을 해주셨네요! 이렇게 실험을 진행하면, 성과가 나지 않는 원인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을 통해 성과를 고도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을 진행해보니, 회원가입 버튼 클릭 수는 600% 증가, 회원가입 완료 수는 300% 증가, 세션 당 페이지 뷰는 411%나 증가했어요. 이러한 실험 결과를 웹사이트에 적용시킨 후 전환율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과정을 보여드리진 못하지만, 이렇게 1) 온라인상의 고객 행동을 추적하여 2) 가설 기반의 실험을 설계하고 3) 마케팅 최적화를 진행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과를 고도화시키는 과정이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다뤄본 고민의 주인공처럼 성과가 나지 않아 고민이라면, 퍼포먼스 마케팅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 세미나를 추천드립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 세미나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세스와 SNS 채널 연계 전략에 대해 다루며,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그룹, 오피노의 대표 전민우 마스터와 프로젝트 매니저인 유성민 마스터의 노하우를 접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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