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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샾 SkillSharp/강의 소개

[Skill#]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글쓰기

스킬샾 SkillSharp 스킬샾 SkillSharp 2018. 3. 15. 11:53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글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마케팅 글쓰기 능력을 필요로 하는 환경에 있습니다. 크게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보도자료, 블로그, 인터뷰를 비롯해 SNS를 활용한 콘텐츠까지, 마케터가 갖추어야 하는 역량 중 글쓰기 능력은 단연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요성에 비해 매출에 직간접적으로 직결될 수 있는 마케팅 글쓰기를 효과적으로 하고 있는 분은 적습니다. 매력적인 소재를 고민하면서 그것을 설득력있게 표현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톤과 틀의 일관성을 고려해야 하는 보도자료와 블로그부터 목적에 따라 소재의 변화를 효율적으로 조절해야 하는 채널 마케팅에 필요한 글쓰기를 학습합니다. 마케팅 글쓰기 전문가 고은빈 마스터의 글쓰기 공식을 활용한 실습, 그리고 피드백을 거친다면 수강 후 온전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글을 직접 쓸 수 있습니다.




1. 매출로 직결되는 글쓰기 공식 강의



마케팅에 필요한 글쓰기는 단순히 좋은 글이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직접 내가 하는 업무의 목표와 기업 전체적인 목표인 매출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강의에서는 오랜기간 다양한 마케팅 글쓰기 경험을 통해 체득한 고은빈 마스터가 마케팅 글쓰기 공식을 전수합니다. 



2. 보도자료를 바로 작성할 수 있는 커리큘럼 구성



보도자료는 일정한 틀을 학습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기자출신의 고은빈 마스터의 경험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자료를 쓰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수강 후 바로 원하는 보도자료를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3.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습진행 및 전문가 첨삭제공



글쓰기 강의를 수강하면 수강생이 바로 원하는 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학습한 글쓰기 공식을 바탕으로 글을 완성하면 거기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마스터의 피드백이 포함된 첨삭기회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로 태어납니다.




1. 보도자료를 지금 당장 작성해야 하는 PR 담당자



보도자료는 일정한 틀이 정해져있어 그 틀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합니다. 실무에서 보도자료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해 기자출신의 글쓰기 전문가 고은빈 마스터가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수강 후 바로 보도자료를 쓸 수 있도록 상세하게 준비했습니다.



2. 혼자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야 하는 마케터



블로그,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들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 마케터에세 매력적인 소재를 기반으로 전달력있는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강의합니다.



3. 다양한 글쓰기 경험이 필요한 소규모 창업가



큰 기업의 경우 담당자별로 업무가 세분화되어있지만 소규모 조직은 적은 인원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도자료부터 인터뷰, SNS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글쓰기 능력을 배양해 보시길 바랍니다.




DAY.1 어떤 글에도 적용 가능한 '글쓰기 방법론'



1. 서론 말고 본론



1) 평범한 직장인은 어떻게 글쓰기로 꿈을 이뤘나?

- 밥벌이를 위한 글쓰기 접근법


2) 글쓰기로 할 수 있는 마케팅 기술

- 글로 성공한 마케팅 사례



2. 바로 실전 준비



1) 시작이 반이다 : 글쓰기 소재 찾기

- 우리 주변에 널려있는 글쓰기 소재 줍는 법

2) 연습이 끝이다 : 피카소의 작품도 습작부터 시작됐다.

- 습작을 판매되는 작품으로 만드는 레이아웃 학습



3. 진짜 실전 돌입



1) 글재주가 없어도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

- 모든 글쓰기에 적용되는 글쓰기 방법론 학습

2)어떻게 해야 글쓰기 능력이 로켓처럼 빠르게 성장할까?

- 글쓰기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키는 3가지 방법



4. 실전 시작



1) 글쓰기 시작이 어렵다면?

- 글스기 방법론 템플릿 제공

2) 글 한 편을 1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을까?

- 밀착 글쓰기 코칭을 통해 글 한 편 완성 & 글쓰기 플랫폼에 발행





DAY2. 예산이 없어도 홍보를 할 수 있는 마케팅 글쓰기



1. 서론 말고 본론



1) 마케팅 글쓰기와 일반 글쓰기는 어떻게 다른가?

- 마케팅 글쓰기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점


2) 마케팅 채널별로 각각 다른 글을 써야 하나?

- 마케팅 채널별 글쓰기 특징 분석


2. 바로 실전 준비



1) 실전에 활용되는 마케팅 글쓰기 학습

- 마케팅 글쓰기의 대표적인 보도자료, 블로그, 인터뷰 글 레이아웃 학습

2) 글쓰기 방법론을 활용한 마케팅 글쓰기 방법

- 글쓰기 방법론을 통해 보도자료, 블로그, 인터뷰를 완성하는 노하우 학습



3. 진짜 실전 돌입



1) 보도자료 작성법

- 보도자료 기획부터 작성법 학습, 언론사 홍보

2) 블로그 작성법 (SNS 글 포함)

- 소재 발굴부터 글쓰기 방법

3) 인터뷰 작성법

- 인터뷰 기획 → 대면 인터뷰 → 작성법 원스톱 프로세스 학습



4. 실전 시작



1) 보도자료, 인터뷰, 블로그 글 중 한 개를 선택해 글을 써보기

- 글쓰기 방법론 템플릿을 제공

2) 애프터 서비스

- 마케팅 글쓰기 첨삭 1회 제공





고은빈 마스터



고은빈 마스터는 소셜채용브랜딩 전문기업 더팀스의 공동창업자이자 마케팅이사로 구직자와 기업간의 벽을 낮추는 공감채용에 앞정서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뷰, 보도자료, 콘텐츠 제작, 블로그를 비롯해 다양한 글쓰기 경험을 바탕으로 스킬샾에서 마케팅 글쓰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성벤처협회 창업인턴제로 멘토과 대학교 출강을 다니면서 초기 창업자들과 마케터들로부터 비용없이 진행하는 마케팅 글쓰기에 대한 질문을 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보다 다채로운 글쓰기 경험으로 수강생들이 인문학적 접근부터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법들까지 폭넓게 습득할 수 있도록 강의하고 있습니다.



[주요약력]

- 소셜채용브랜딩 전문기업 더팀스 공동창업자/마케팅이사
- 온라인마케팅 툴 전문기업 쿨키 대표 
- 박원순 서울시장 인터뷰 책 <정치의 즐거움: 오연호가 묻고 박원순이 답하다> 인터뷰 담당
- 여성벤처협회 청년성장미래위원회 임원 (홍보 담당) 
- 여성벤처협회 청년인턴제 비즈니스자문 멘토  

[강의이력]
- 스킬샾(Skill#) 콘텐츠 마케팅 글쓰기 정규 강의
- 이화여자대학교, 명지대학교 경기대학교, 인하전문대학교, 조선대학교, 남서울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등
-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 여성벤처협회,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등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내용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수강생들의 실제 수강후기를 들어보세요.



- 일단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많이 얻어갑니다.

- 제가 직접 보도자료를 써야한다는 부담감에 너무 힘들었는데 이 강의를 통해 자신감을 얻어가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글에 대해 엄격한 상사를 모시게되어서 요근래 글쓰기 강의를 찾다가 우연히 수강하였는데 생각보다도 더 체계적인 강의와 알려주신 틀이 너무 유용해서 지인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집중도가 높지 않은 것 같아 글쓰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니 저의 가장 큰 문제점이 목적없는 글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은 어떤 것인지에 대하 명확히 이해하고 배운 내용을 적용하다 보니 어느덧 글쓰기와의 거리가 좁혀진 것이 눈이 보입니다. 

- 단순히 스킬적인 면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적인 접근으로 부드럽게 이해되는 면이 좋았어요. 특히 영향력이 있었던 콘텐츠를 사례로 들어주신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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